본문 바로가기
News/[ IT ]

[ CNBC 번역 ] 전(前) OpenAI 임원들, 구글의 지원을 받는 라이벌 A.I. 벤처인 안트로픽(Anthropic)을 위해 4억 5천만 달러를 모금

by 이해일. 2023. 5. 23.

안트로픽의 챗봇 Claude

 

  2022년 초부터 스타트업 자금 조달 시장이 급격히 둔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벤처 투자자들은 여전히 매력적인 스토리를 가진 기업에 현금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등이 핵심 제품에 새로운 AI 모델을 탑재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Google은 Salesforce와 함께 Anthropic의 최신 펀딩 라운드에 참여한 주요 투자자 중 하나입니다.

 

 

 이번 발표는 Anthropic이 41억 달러의 가치로 3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지 두 달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보다 한 달 전에는 구글이 3억 달러를 투자하여 10%의 지분을 확보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투자자가 알파벳의 투자 부문인 GV나 CapitalG가 아닌 구글로 명시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Anthropic은 OpenAI의 ChatGPT와 경쟁하는 챗봇인 Claude의 배후에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OpenAI의 전 연구 부사장이었던 다리오 아모데이와 그의 여동생인 다니엘라 아모데이(OpenAI의 안전 및 정책 담당 부사장이었던)가 설립했습니다. 다른 여러 OpenAI 연구 동문들도 Anthropic의 창립 팀에 참여했습니다. 

  피치북의 부연구 분석가인 알리 자바헤리는 "이는 제너레이티브 AI 분야에서 분명 큰 사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OpenAI가 이 분야에서 유일한 플레이어가 아니며, 여전히 매우 경쟁이 치열한 분야라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 앤서픽은 백악관에서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과 책임감 있는 AI 개발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회의에 초대받은 4개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다른 기술 기업으로는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3월에 Anthropic은 Claude를 챗봇 앱을 통해 Slack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laude의 초기 고객으로는 Notion, DuckDuckGo, Quora 등이 있습니다.

  Slack 외에 다른 고객사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Anthropic의 샌디 배너지 대표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 자금은 "향후 버전의 Claude를 포함하여 더 안전한 모델을 계속 훈련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팀은 AI 시스템이 적대적인 대화를 더 잘 처리하고, 정확한 지침을 따르며, 일반적으로 행동과 한계에 대해 더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AI 조정 기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Anthropic의 블로그 게시물에서 말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