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경제 ]

[ CNBC 번역 ] IMF는 영국이 경기 침체를 피할 것으로 예상

by 이해일. 2023. 5. 23.

 

참고영상

 

 


 

본론


 

  국제통화기금(IMF)은 화요일 영국이 경기침체에 진입하지 않고 2023년에도 "플러스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금융기구는 영국 경제 활동이 작년에 비해 크게 둔화되었으며 현재 10.1 % 인 인플레이션이 "stubbornly high"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영국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공급 차질과 함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의 영향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화요일 제레미 헌트 영국 재무장관은 인플레이션을 해결하고 영국의 성장 전망을 개선하는 데 있어 "아직 할 일이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높은 인플레이션과 높은 에너지 비용이 영국과 국제적으로 직면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헌트 총리는 IMF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경제를 성장시키고 이 문제와 다른 정부 우선순위를 달성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으며, IMF는 우리가 그렇게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MF는 보고서에서 영국이 최근의 글로벌 금융 스트레스를 잘 극복했다고 말하며 최근 크레디트스위스의 붕괴와 미국의 은행권 혼란을 암시했습니다.

 

 

 

{"originWidth":929,"originHeight":523,"style":"alignCenter","width":500,"height":281,"caption":"George Johnson

 

 


Global public good ( 글로벌 공공재)

 

 

국토용어해설 게시판 상세 | 국토연구원 전자도서관

국토용어해설 글로벌 공공재(Global Public Goods) 2019-08-23조회 1993 작성자 국토연구원 이메일  과학기술의 발달과 세계화의 진전으로 글로벌 경제위기, 환경오염, 식량안보 등 전 지구적으로 대응

library.krihs.re.kr


  이 기관 보고서는 영국의 지속적인 금융 안정성을 'global public good'이라고 설명하며 팬데믹 이후 노동 비활동 증가, 기업 투자에 대한 규제 불확실성, 영국의 녹색 전환 가속화에 대처하기 위한 증거 기반 개혁을 런던에 권고했습니다.

  The Tuesday note는 4월의 세계 경제 전망보다 영국에 대해 더 긍정적인 발전을 제공했습니다. 전월의 전망에서는 2023년에 영국의 성장률이 0.3% 감소하여 G20 그룹에서 최악의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올해 영국의 성장률은 이전 전망치보다 0.7%포인트 상향 조정된 0.4%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MF는 영국 GDP가 2024년에 1%, 2025년과 2026년에는 약 2%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소 비관적이지만 최근 보고서는 새로 선출된 영국 정부가 내놓은 새로운 조치들이 "불평등을 심화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제안했던 9월의 IMF 성명서보다는 온건한 편입니다. 그 후 당시 리즈 트러스 총리가 취임 44일 만에 총리직을 사임하면서 이러한 경제 대책 중 상당수가 폐기되었습니다.

댓글